1. 동일한 파일 내에서 여러 시트를 서로 다른 창으로 분리하여 한번에 나타내는 방법 (엑셀 창 분리, 엑셀 창 동기화 및 엑셀 화면 분리).
예제에서는 Book1이라는 파일에 Sheet 1, Sheet 2 그리고 Sheet 3를 임의로 생성하여 설명드림을 참조하세요.
해당 예제는 아래의 동영상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독일 직장에서도 통하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엑셀 활용법: 엑셀 창 분리, 엑셀 창 동기화, 엑셀 화면 분리
1) Book 1의 '보기 (View)'에서 '정렬 (Arrange All)'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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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화면에서 정렬 방식을 선택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은 수평 (Horizontal)과 수직 (Vertical)으로 서로 다른 두 개의 시트를 상호 비교/분석하는 데 편리합니다.
선택 결과에 따라 아래와 같이 동일 엑셀 파일의 두 개의 시트를 동일한 화면 내에 분리된 창으로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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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만일 서로 다른 시트를 분리한 후 각 시트의 스크롤링을 동기화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보기 (View)'에서 'View Side by side'를 선택하고 그 밑의 'Synchronous scrolling'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하나의 시트를 스크롤하더라도 또 다른 시트도 동일하게 스크롤링 되어질 수 있어 각 시트의 데이터를 비교하는 데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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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또 하나의 시트를 별도의 엑셀 창으로 분리하여 동일한 화면에 나타내고 싶다면, Book 1의 '보기 (View)'에서 '새창 (New Window)'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정렬 방식을 선택해 주시면 3개의 서로 다른 시트를 동일한 화면에 나타낼 수 있습니다.
독일 직장에서도 통하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엑셀 활용법: 엑셀 창 분리, 엑셀 창 동기화, 엑셀 화면 분리독일 직장에서도 통하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엑셀 활용법: 엑셀 창 분리, 엑셀 창 동기화, 엑셀 화면 분리
2. 서로 다른 파일의 여러 시트를 서로 다른 창으로 분리하여 한번에 나타내는 방법 (엑셀 창 분리, 엑셀 창 동기화 및 엑셀 화면 분리).
예제에서 사용된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Book 1: Sheet 1, Sheet2, Sheet3
* Book 2: Sheet 4, Sheet 5
해당 예제는 아래의 동영상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독일 직장에서도 통하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엑셀 활용법: 엑셀 창 분리, 엑셀 창 동기화, 엑셀 화면 분리
1) Book 1의 '보기 (View)'에서 '정렬 (Arrange All)'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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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화면에서 정렬 방식을 선택하면, 아래의 오른쪽 화면과 같이 Book 1과 Book 2가 위아래로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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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여기에 또 하나의 시트를 별도의 엑셀 창으로 분리하여 동일한 화면에 나타내고 싶다면, Book 1 또는 Book 2의 '보기 (View)'에서 '새창 (New Window)'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정렬 방식을 선택해 주시면 3개의 서로 다른 시트를 동일한 화면에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Book 1의 시트를 분리하여 총 3개의 시트가 한 화면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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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Book 2의 또 다른 시트를 추가하고 정렬 방식을 '타일' 형식으로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총 4개의 서로 다른 시트를 한 화면에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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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만약 특정 파일의 시트만을 창을 분리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파일의 '보기 (View)'에서 '정렬 (Arrange All)'에서 정렬 방식을 선택 시, 아래와 같이 "Windows of active workbook"을 선택하시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Book 2의 시트만이 분리되어 위, 아래로 표기가 되어 짐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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