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고시 3번 통과 후 얻은 깨달음 (?), 우여곡절 끝에 애드센스 3번 승인받은 소소한 팁 (?)
안녕하세요.
이 글을 클릭하시는 분들은 아마 경제적인 독립 또는 직장인 부업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분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정말 열 분 모두 너무 고생들이 많으신 듯합니다.
저는 독일에서 엔지니어로 직장생활을 한 지 꽤 여러 해가 지나 이곳의 생활에 길들여져 있다 보니, 애드센스나 디지털 노마드 또는 직장인 부업과 같이 수입의 채널을 다변화하는 일에는 좀처럼 관심이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독일 내 안 좋아진 경기로 근무 시간이 단축이 되고 자녀들도 이제 제 손이 그다지 많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성장하여 무언가 제 열정을 다시금 태울 수 있는 것을 찾다 보니 애드센스를 통한 재미난 (?) 수익 구조를 늦게나마 알게 되어 블로그를 만드는 일에 힘을 쏟기 시작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지만, 저도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을 받는 법에 대한 많은 조언을 얻었기에 제가 경험한 바를 다른 분들에게 다시 되돌려 드리고자 이렇게 펜을 들었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현재 총 3개의 블로그 (2개의 티스토리 블로그, 1개의 워드프레스)를 운영 중이며 아직 이렇다 할 큰 수익은 발생하지 않지만 3개의 블로그 모두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를 무사히 마쳤기에 저의 좌충우돌 경험담 또는 소소한 팁을 함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소소한 팁 (?)이라고 말씀드릴 것도 없는 듯 하지만, 그 누군가에게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애드고시 3번 통과 후 얻은 소소한 팁! (애드센스 3번 승인, 저는 이렇게 했어요~~)
애드고시 3번 통과 후 얻은 소소한 팁! (애드센스 3번 승인, 저는 이렇게 했어요~~)
애드고시 3번 통과 후 얻은 소소한 팁! (애드센스 3번 승인, 저는 이렇게 했어요~~)애드고시 3번 통과 후 얻은 소소한 팁! (애드센스 3번 승인, 저는 이렇게 했어요~~)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패스)을 받은 3개의 블로그의 공통점, 주의 사항 그리고 기타
1. 매번 포스팅을 할 때 모든 글은 제 머릿속에서 저만의 필체로 완성되었습니다. 혹 다른 분의 글을 참조하더라도 모두 저만의 색깔을 입힌 글들로 다듬어 나갔습니다.
2. 저는 단 한 번도 포스팅의 글자 수를 세어본 적은 없지만 보통 600자는 모두 넘지 않았을까 판단해 봅니다. 실제로 저의 2번 블로그는 각 포스팅 별 글자 수가 그렇지 많지 않습니다.
3. 글의 카테고리는 각 블로그마다 상이했습니다.
1) 1번 블로그: 카테고리 3개
2) 2번 블로그: 카테고리 1개
3) 3번 블로그: 카테고리 5개
4. 그리고 각 카테고리 별로 포스팅이 최소한 하나 이상은 존재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카테고리의 수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데 큰 방해 요소는 아닌 듯 보여집니다.
5. 제가 쓰는 포스팅에 관련된 글이나 사이트가 있다면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를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수입 채널 다변화를 위해 제휴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었으며, 이런 제품에 대한 링크도 그대로 포스팅에 존재하였습니다.
6. 1번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 승인 신청 후 여러 번 "가치 있는 인벤토리 없음"으로 승인 거절이 된 적 있으며 그에 대한 원인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제가 조금 옛날 사람인지라 쓰고자 하는 글들의 제목을 한꺼번에 적어놓고 나중에 필요가 없는 글이면 지우곤 하였는데 이것이 "가치 있는 인벤토리 없음"이라는 승인 거절 항목으로 이어졌습니다.
즉, 제가 글을 올릴 때 비공개로 저장하지 않고 공개로 전환한 뒤 이 글들을 삭제하였기에 구글 봇에 의해 탐지가 되어 히스토리에 남아있으나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아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되는 케이스가 많았습니다.
혹 저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본인의 삭제한 포스팅이 구글에서 검색되는 지를 확인하신 후 아래 "오래된 컨텐츠 삭제 도구"를 통해 삭제 요청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에서 본인이 삭제한 포스팅이 아직 검색되고 있는 지를 확인하시는 방법은 구글 검색창에 "site:https://본인 블로그. com"을 입력하시면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