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생활 필수품, 이북 리더기 / e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 내돈내산 후기!, 전자책 어플 추천 (밀리의 서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루한 독일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어줄 필수품인 이북 리더기 / e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 내돈내산 후기 (+ 전자책 어플 추천 '밀리의 서재')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시는 분은 익히 들어 아실 듯한데, 외국인으로서의 독일에서의 삶은 대체적으로 지루한 면이 있으며 특히나 밤의 길이가 긴 독일의 겨울은 사람을 지치게 만들기 충분합니다.
이에 길고 외로운 독일의 겨울을 현명하게 이겨내는 것이 정신적으로 매우 중요한데, 이북 리더기 또는 e북 리더기는 이러한 독일의 겨울을 이겨내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북 리더기 또는 e북 리더기는 오닉스 포크4 제품으로 저희 가족이 모두 해당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할 만큼 만족하고 있는 이북 리더기 (e북 리더기)라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자녀와 함께 독일이나 기타 해외에서 거주하게 되면 가장 불편한 사항 중 하나가 바로 자녀가 읽을 한글책을 구하는 일인데, 이북 리더기는 이러한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소해 줄 수 있어 저와 같이 독일이나 해외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제 경우에는 전자책 어플 중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고 있는데, 관련 내용은 포스팅의 하단부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가 독일 생활 중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이북 리더기 / e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 오닉스 포크4 크기, 무게 및 하드웨어 사양
제가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이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는 6인치의 크기로 성인 여성이나 남성이 한 손에 들고 있을 수 있을 만큼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고 (커버 포함) 무게도 실측 약 225g이기에 휴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인 듯합니다.
제 경우에는 이북 리더기를 오롯이 전자책을 읽는 데에만 사용하기에 그다지 고사양이 필요하지는 않았는데, 제가 구매한 오닉스 포크4는 16G 메모리에 적절한 성능으로 기존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2. 오닉스 포크4 외관 및 버튼
이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는 휴대폰과 유사하게 매우 심플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e북 리더기의 윗부분에 전원 버튼과 아랫부분에 C-타입 충전 포트가 전부여서 e북 리더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오닉스 포크4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오닉스 포크4 초기 설정
오닉스 포크4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초기 설정이 필요한데, 관련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별도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독일 생활 필수품, 이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 초기설정!
4. 오닉스 포크4 사용 방법 및 실 사용 후기
이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 초기 설정을 마치셨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보실 수 있는데, 오닉스 포크4의 사용법은 핸드폰과 매우 유사합니다.
우선 이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시스템 부팅이 시작되며, 해당 부팅이 끝난 후 아래의 왼쪽 그림과 같은 화면이 디스플레이되는데, 해당 화면의 가장 아랫부분에 오닉스 포크4의 주 메뉴들 (서재/서점/저장/앱/설정)이 열거되어 있습니다.
전자책을 주된 목적으로 오닉스 포크4를 사용하신다면 하단 메뉴 중 '앱'과 '설정' 탭을 주로 사용하시게 되며, '앱' 탭에서는 다운로드하신 전자책 앱 (밀리의 서재 등)을 확인하실 수 있고, '설정' 탭에서는 언어 변경, 전원 관리, 제스처 설정 등 각종 사용자 편의 사항의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덧붙여 이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의 화면을 위에서부터 아래로 스크롤하면 아래 그림 중 오른쪽과 같이 화면 밝기나 소리, 와이파이 설정 등을 빠르게 지원하는 메뉴가 디스플레이됩니다.
'앱' 탭에서 전자책 어플을 클릭하시면 비로소 전자책을 즐기실 수 있는데, 참고로 전자책 어플 중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밀리의 서재'라는 앱으로 관심 있어하는 분야의 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천해 주고 어린이용 도서도 꽤 많아 애용하고 있습니다.
혹 e북 리더기와 더불어 함께 사용하실 전자책 어플을 찾고 계시다면 밀리의 서재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제 경우 밀리의 서재 1개월 무료체험 기간을 사용해 본 후 정기적으로 구독하고 있으며 구독료는 월 9,900원을 지불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를 사용함에 있어 또 다른 중요한 기능 중에 하나는 바로 아래 왼쪽 그림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버튼을 통해 제공되는 것으로, 해당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총 6가지의 기능이 제공되고 그중 화살표는 '전 단계로의 이동'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아래에 파란색으로 표기된 3번째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 오른쪽 그림과 같이 또 다른 메뉴가 생성되며, 해당 메뉴들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는 전자책의 글자 크기나 잔상 제거를 위한 새로고침 빈도 등을 설정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일례로, 아래 오른쪽 메뉴의 '화면' 탭에 표기된 'DPI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이북 리더기에 표기되는 글자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전자책 한 페이지의 모든 내용이 이북 리더기 화면에 온전히 담길 수 있습니다.
또한 'Bleach'라는 탭을 통해 오닉스 포크4의 글자 색상 등을 변경할 수 있고 '새로고침' 탭을 통해 새로고침의 빈도수를 조절하여 전자책 화면 넘김 시 느낄 수 있는 잔상의 민감도를 개인별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북 리더기로서의 오닉스 포크4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크기와 성능을 제공하여 이북 리더기로써 가격 대비 만족함.
2) 책장 넘김 시 약간의 딜레이는 있으나 독서에 방해가 될 만한 사항은 전혀 아님.
3) 책의 종류에 따라 잔상이 있는 경우가 있으나 이 또한 독서에 방해가 될 만한 사항은 아니며 새로 고침 빈도수 조절을 통해 개인적인 민감도를 낮출 수 있음.
4) 배터리 소모가 적어 한번 완충 시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독서 시 눈에 대한 피로감이 매우 적음.
5) 오닉스 포크4의 경우 밀리의 서재와 궁합이 잘 맞는 듯하며, 전자책 어플로 밀리의 서재 추천함.
제 경우에는 이북 리더기를 처음 사용하기에 오닉스 포크4 외 기타 다른 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없어 그 성능에 대해 기타 제품과 비교하기는 어려우나, 핸드폰을 통해 글을 읽던 것에 비하면 e북 리더기와 전자책 어플을 통해 글을 읽는 것이 상대적으로 눈에 대한 피로감이 덜하다는 것을 느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또한 저와 같이 독일이나 해외에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이북 리더기와 전자책 어플이야 말로 더할 나위 없는 생활의 필수품이라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좋아요' 또는 댓글은 제가 포스팅을 이어나가는 데 큰 힘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아래의 포스팅들도 도움이 되실 듯하여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독일 집 필수품,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법 (설정), 설치 및 가성비 갑 와이파이 증폭기 추천
독일 휴가 중 만난 최고의 어린이 뮤지컬 '알사탕 뮤지컬'! 어린이 뮤지컬 추천!
집에서 즐기는 불멍! 불멍 화로대, 캠핑 화로대, 불멍 장작 내돈내산 후기!
'내돈내산 유용한 정보 > IT, 가전 및 전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14 색상, 아이폰 14 pro 사양 + 유럽 판매 가격 (feat, 독일 가격비교 사이트)! (0) | 2022.10.13 |
---|---|
캡슐 커피머신 추천, 집을 홈카페로 만들어 버리는 네스프레소 그랑 라티시마 내돈내산 후기! (0) | 2022.10.10 |
독일 생활 필수품, 이북 리더기 오닉스 포크4 초기설정! (6) | 2022.10.10 |
독일에서도 인기 절정 웨버 가스그릴기, 초보자도 요리 전문가 만들어 버리는 웨버 가스그릴기 후기 (내돈내산), 가성비 좋은 가스그릴기 추천 (1) | 2022.09.03 |
독일 인덕션 현지 베스트 10 (2021년), 독일 인덕션 현지 가격 (2020년)!, 독일 인덕션 추천 (0) | 2022.07.04 |
코코지하우스와 아띠와 동일 컨셉의 독일 토니박스! 자녀 정서와 영어 학습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0) | 2022.06.24 |
댓글